게시판

공지사항



[공지] 2025-2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

  •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
  •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
  • 작성일 2025-07-08
  • 조회수 535

2025-2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 



(7월부터 순차적 업로드 예정)





개설 수업 형태  


 출석 : 화, 수, 목 19시


 (자세한 수업 시간 첨부파일 '시간표' 확인) → 업로드 예정



병행 : 학기 중 4번 출석 수업 / 그 외 온라인 수업


 (자세한 수업 시간 첨부파일 '시간표' 확인) → 업로드 예정



원격 : 100% 온라인 수업






수강신청 기간


2025.7.21 (월) 09:00 - 2025.7.31 (목) 23:59 까지

("개인적인 사유로 연장 및 변경  불가") 

 



수강신청 방법


첨부파일 '수강신청 방법' 필수 정독


동일한 과목이 출석/병행/원격 모두 개설될 수 있으니 수강 번호 반드시 확인 


(첨부파일 '개설과목 리스트' 참조) → 업로드 예정






★ 수강신청 유의사항 ★ 


      1. 병행 출석 수업은 학기 중 총 4번이 진행되며, 4회 모두 결석 시 F 학점 부여

2. 기존에 수강했던 과목을 또 수강할 시 수강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(수강내역 확인 필수)

3.  3학점 과목은 본인의 전공 필수를 포함 총18학점(6과목/연구 제외)까지만 이수 가능




★연구 과목 수강신청 (논문 과정)  


 연구 1, A  



* 연구 1 : 2학점 (총 3학기 이수 과정)

 

* 연구 A : 3학점 (총 2학기 이수 과정)




※ 논문 작성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은 연구 1로 신청하는 것을 권유




1) 원하는 연구과목 수강신청


2)  논문지도교수 배정신청서 (클릭) 제출


3) 수강정정 기간에 지도교수님 반으로 수강정정





 연구 2, 3, B  



1) 연구 2, 3, B 중 원하는 과정 수강 신청 진행


2)  gsict3@ajou.ac.kr로 지도교수님 반 개설 요청


3) 수강정정 기간에 지도교수님 반으로 수강정정






★ 연구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★ 


      1. 연구과목 수행(논문계획서, 논문지도기록카드, 중간심사, 최종심사등)을 할 수 있는 여건 고려

2. 연구과목 신청 후, 논문을 포기하는 학생은 연구과목 포기 신청서 (클릭)를 반드시 제출

 ※ 제출 기간은 금 학기 1/4선인 9월 26일(금)





☎ 문의 ☎


연락처 : 031-219-1829


메일 : gsict3@ajou.ac.kr